튀르키예 지진 여파가 아직도 끝나지 않고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우리나라 연예인들이 기부 행진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튀르키예 기부 연예인 리스트에 대해 알려드리며 가짜 모금 활동을 통한 기부금 사기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튀르키예 기부 연예인
먼저 튀르키예 기부 연예인으로는 뉴진스가 있습니다. 뉴진스는 소속사 어도어와 함께 2억원을 기부했으며 식량 부족 위기에 처한 주민들에게 지원될 것이라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걸그룹 트와이스입니다. 트와이스도 강진 패해로 위기에 놓인 아동과 가족들을 위해 2억원을 기부했습니다.
다음 기부 연예인들은 양동근 1천만원, 윤유선 3천만원, 스트레이키즈 필릭스 5천만원, 김혜수 1억원, 수지 1억원, 차현승 1천만원, 장근석 1억원, 한지민 1억원, 박서준 1억원, 지창욱 1억원을 기부했습니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제이홉과 지민이 튀르키예 각 1억원을 기부하였고 “갑작스러운 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어린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라며 피해 아동들을 걱정하는 마음을 보였습니다.
하이브의 의장 방시혁씨도 튀르키예 기부 연예인은 아니지만 2억원을 기부하면서 하이브의 5억원 기부에 이어서 총 7억원을 기부한 것이나 마찬가지인데요. 정말 대단하네요.
튀르키예 기부 사기
다만 튀르키예 지진을 이용하여 가짜 모금 활동이 잇달아 포착되고 있다는데요. 해외, 국내 언론사에서는 기부금을 자선단체가 아닌 자신의 암호화폐 지갑으로 전달받여 했으며 그 과정에서 AI 디지털 아트 작품을 활용하기도 했다 합니다.
또한, 틱톡이나 유튜브 쇼츠 등과 같은 플랫폼을 통해 기부를 독려하는 생방송을 통해 돈벌이에 나서고 있는데 해당 영상들은 튀르키예 지진과 관련없는 과거의 사진들을 띄워놓고 모금한 사례가 적발되었다고 하며 피싱 사기도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직 국내에서 드러난 사례는 없다고 하는데 우리나라 사기 대국인거 아시죠? 다들 조심하시고 검증된 업체를 통해서만 기부활동을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