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니 만큼 옆구리가 시린게 저만 그런걸까요? 그래서 그런지 넷플릭스를 통해 로맨스 영화를 웬만한건 다 보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웬만한 로맨스 영화는 다 본 제가 넷플릭스 로맨스 영화 추천 한국 작품 TOP 5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넷플릭스 로맨스 영화 추천
1. 시월애
첫 번째 영화는 시월애입니다. 전지현, 이정재가 주연으로 2000년에 개봉된 영화라 세월감이 느껴지긴 하는데요. 그 시절 특유의 서울 말투와 전지현과 이정재의 풋풋한 모습 그리고 지금에는 느낄 수 없는 90년대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고 잔잔하게 보기 좋은 로맨스 영화에요.
특히 전지현씨는 19살때 이 영화를 촬영했다고 하는데요. 아무튼 잔잔하고 그 시절에는 거의 없었던 타임슬랩주제의 영화라서 판타지적인 요소도 좋아하신다면 적극 추천드려요.
2. 새콤달콤
두 번째 영화는 새콤달콤이란 영화에요. 2021년에 개봉된 영화로 간호사의 삶을 살고 있던 다은이 장혁과 사귀게 되지만 어느순단 둘이 다투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찐현실을 그리고 있는 로맨틱코미디 영화인데요. 러닝타임이 102분으로 짧고 전개가 빨라서 가볍게 보기 좋은 로맨스 영화에요.
3. 헤어질 결심
세 번째 넷플릭스 로맨스 영화 추천 한국작품은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이에요. 특유의 색감과 배경으로 매니아층이 많은 영화이기도 하고 명대사가 많은 영화이기도 한데요.
만약, 영화 아가씨를 재밌게 보셨다면 헤어질결심도 상당히 재밌게 보실거라 생각해요. 해석하는 맛도 있고 스릴러적인 부분도 있어서 꽤 흥미진진했어요.
4. 클래식
네 번째 넷플릭스 로맨스 영화 한국작품은 클래식이에요. 손예진이 1인 2역을 하며 과거의 주희와 현대의 지혜를 연기하며 극찬을 받은 작품입니다. 특히 조승우와의 연기는 정말 20대초반에 나올 수 있는 연기력이 맞나 싶을 정도로 절절한데요.
절절한 로맨스 또는 슬픈 로맨스영화 좋아하신다면 꼭 보시길 바랄게요! 조인성씨의 젊은 모습도 보실 수 있습니다.
5. 늑대소년
마지막 추천작품은 늑대소년입니다! 송중기씨의 신인시절과 박보영씨가 출연한 영화로 소녀 앞에 나타난 야생의 늑대소년에게 소녀는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는 이야기로 풋풋하고 순수한 사랑을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작품이에요.
특히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스토리로 입소문이 나서 그 당시 500만 관객을 돌파하기도 했는데요. 아직도 종종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넷플릭스 로맨스 영화 추천 한국작품 TOP 5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요즘 넷플릭스 한달에 5,500원밖에 안해서 부담없이 구독하시고 그동안 못봤던 영화, 드라마들 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