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세일페스타 개요
2025년 하반기, 문화체육관광부의 주도하에 국내 관광 활성화와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한 ‘숙박세일페스타’가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는 가을과 겨울 두 번에 걸쳐 진행됩니다. ‘가을편’과 ‘특별재난지역편’은 8월 20일부터 10월 30일까지, ‘겨울편’은 11월 3일부터 12월 7일까지 일정입니다.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되는 가운데, 숙박할인권 80만 장이 발급됩니다.

숙박세일페스타 특별재난지역
특별재난지역 지정
2025년에 지정된 특별재난지역은 산불, 호우, 여객기 참사 등 다양한 재난으로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를 고려해 정부는 산청, 하동, 안동, 영덕 등 총 33개 시·군·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정했습니다.
할인 혜택
특별재난지역 내 숙박시설 이용 시, 7만 원 이상 숙박상품은 5만 원, 7만 원 미만은 3만 원 할인권을 제공합니다. 이는 지역 경제 회복의 일환으로, 보다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여 지역의 경제 활력을 찾자는 취지입니다.
일반 숙박 할인 혜택
비수도권 여행 장려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의 숙박시설을 이용할 경우, 가격대별로 2만 원에서 3만 원의 할인권을 제공합니다. 이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도시 밖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의도입니다.
할인권 발급 및 사용 방법
할인권은 8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발급됩니다. 발급받은 할인권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유효합니다. 미사용자는 다음 날 오전 10시부터 다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숙박세일페스타의 중요성
숙박세일페스타는 단순히 여행비 부담을 덜어주는 행사를 넘어서, 재난 피해지역의 빠른 회복과 국내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합니다. 특히, 관광업계와 지역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며, 국내 여행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할 기회가 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Q&A)
- 할인권은 어떻게 발급받나요?
8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여행사 채널을 통해 선착순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권은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같은 기간 내에서는 중복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가을과 겨울 각 1회씩, 총 2회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떤 숙박시설이 할인 대상인가요?
호텔, 콘도, 리조트, 펜션 등이 포함되며, 대실 상품 및 미등록 시설은 제외됩니다.
할인권을 사용하지 못하면 다시 발급받을 수 있나요?
- 미사용자는 다음 날 오전 10시부터 새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