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이제 슬슬 에어컨킬까 고민이신분들 많으실거에요. 고민을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전기세가 많이 나올까봐 걱정이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오늘은 그런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에어컨 전기세 걱정없이 사용하는법 5가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1. 실외기 관리
먼저 에어컨 전기세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실외기를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실외기는 에어컨의 전기요금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실외기를 관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실외기 차양막 설치 : 햇빛에 실외기를 보호하여 실외기가 과열되는 것을 방지함
- 실외기 청소 : 최소 1달에 1번정도 실외기에 쌓인 먼지를 청소해주고 실외기가 돌아가는 곳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관리하기
- 실외기에 물 붓기 : 너무 더운날에는 실외기에 물을 조금씩 부어서 과열되는 것을 방지하기
2. 에어컨 필터 청소
두 번째 방법은 에어컨 필터를 청소하는 것입니다. 에어컨 필터를 정기적으로 청소를 하면 최대 에어컨 전기세가 5%나 감소된다고 합니다.
청소주기는 1달에 1번정도 해주시고 에어컨을 사용하고 30분정도는 송풍으로 틀어 내부에 습기가 차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3. 대기전력 차단하기
세 번째 에어컨 전기세 줄이는 방법은 대기전력을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에어컨을 끄더라도 콘센트에 에어컨이 연결되어있다면 대기전력이 소모되어 전기세가 많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대기전력을 차단하는 멀티탭을 사용하시거나 사용하지 않을때는 콘센트를 뽑아서 보관해주시는게 좋습니다.
4. 에어컨 종류 확인
네 번째 에어컨 전기세 줄이는 방법은 집에 있는 에어컨이 정속형인지 인버터형인지 확인하시는겁니다.
정속형은 한시간정도 킨 후 1~2시간정도 끄고 다시 키고를 반복하는게 전기요금이 덜 나오고 인버터형은 오랜시간 일정한 온도로 켜두시는게 전력소모에 좋습니다.
5. 써큘레이터와 함께 사용
마지막 방법은 에어컨을 틀때 써큘레이터와 함께 사용을 하시면 좋습니다.
에어컨의 시원한 바람이 써큘레이터가 순환을 시켜 집안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고 이로인해 빠른 시간안에 시원해져서 에어컨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때 써큘레이터의 방향은 천장을 향하게 틀어주시는게 좋아요.
마무리
자, 이렇게 에어컨 전기세 걱정없이 사용하는방법 5가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곧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는데 해당 정보를 숙지하시어 여름에 에어컨 전기요금 폭탄을 피해갈 수 있도록 주의하시길 바라며 해당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주변 친구와 가족분들에게도 공유해주시면 좋을거 같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