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희진 대표는 하이브 레이블 중 하나인 어도어의 설립자로 알려져있으며 뉴진스를 데뷔시키면서 성공의 길을 걷고있던 중 현재 하이브와의 갈등이 논란이 되면서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민희진 대표 프로필
- 이름 : 민희진
- 국적 : 대한민국
- 출생 : 1979년
- 현직 : 어도어 CEO, 총괄 프로듀서
- 직업 : 기업인, 연예기획자, 프로듀서
- 경력 : SM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민희진 대표 하이브 갈등
어제 터진 일이죠. 하이브에서는 민희진 대표와 어도어 경영진에 대해 감사에 나섰으며 전산 자산 회수, 대면진술 등을 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엄청나게 이슈가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민희진이 단독적으로 하이브가 보유하고 있는 어도어 주식을 팔도록 유도했다는 점과 하이브 임원 A씨를 이용하여 하이브 내부 정보를 어도어에게 넘긴 것을 포착하였으며 이건 하이브에서 독립적으로 나가겠다는 것이 아니냐에 대한 추측으로 감사가 진행된 것인데요.
민희진 입장문
민희진은 때문에 입장문을 발표했는데요.
위 입장문을 요약하면 현재 하이브와의 갈등은 최근 하이브 레이블에서 데뷔를한 아일릿이 노골적으로 뉴진스를 베꼈으며 특히 아일릿은 하이브의 방시혁 의장이 프로듀싱을 맡았는데 뉴진스가 이룬 문화적 성과는 아이러니하게도 하이브에 의해 가장 심각하게 침해되고 있다며 이를 방지했어야 하는게 하이브인데 오히려 묵인하고 주도하고 있다고 이 갈등의 원인은 뉴진스 베끼기때문이다라고 밝힌샘입니다.
아일릿 뉴진스 카피
그도 그럴것이 아일릿이 데뷔 후 부터 뉴진스의 안무, 컨셉 등을 따라했다는 말도 많았고 제2의 뉴진스라고 마케팅을 해놓은 탓에 위 입장문이 이해가 된다는 분들도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민희진 입장문 논란
하지만 위 입장문에서 언급하지 않은 것들이 있는데 바로 민희진 대표측이 아티스트에 대한 부정적 여론형성 작업, 뉴진스 부모님들을 만나 회유작업, 하이브 내부기밀문서 열람 등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던 것인데요.
뉴진스 컴백
이로인해 어도어 소속의 뉴진스는 5월에 컴백예정이였지만 이런일이 생기면서 5월에 컴백을 할 수 있을지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하이브랑 민희진 대표의 갈등이 중요한게 아니라 팬들은 뉴진스의 음악을 듣고 싶은 것이기 때문이죠.
아무튼 빨리 마무리 되고 뉴진스나 보여주시길…ㅠㅠ